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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D, 결국 김부선 ㅡ> 김용선 되다. (첨부: 국토부 보도자료)

소사블 2021. 6. 30.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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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629(15시이후)서부권 2기 신도시(김포한강_인천검단) 교통개선 대책(광역시설운영과).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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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이 확정되었다!

바로 GTX-D 가 B노선을 공유해서 용산역까지 연결된다.

장기역에서 여의도역으로 24분으로 갈 수 있고, 용산역은 28분이 걸린다.

이제는 정부가 GTX-D노선을 강남과 직결하는 대신에 GTX-B노선과 연계해 용산으로 연결한다.

기간은? 2021~2030s년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갖고 있다.

또한, 확정안에는 서울5호선 김포, 검단 연장 사업을 추가검토 사업으로 새롭게 반영한다. (이것은 김포 검단 지역의 반발을 잠재우려는 방안?) 즉, 현재 방화역 종점을 김포,검단까지 연장하는 사업을 검토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김포검단교통시민연대에서는 반발이 심하다. 계속 김포에서 강남까지, 즉 김하선(김포~하남)을 계속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개인의견으로는 더이상 진행되는 것은 무리라는 생각이.. 들기는

한다.

참고기사

'김부선' 논란 GTX-D, 결국 '김용선'…서울5호선 연장 검토(종합)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정부가 서부권 광역급행철도(GTX-D) 노선을 강남 직결 대신 GTX-B 노선과 연계해 용산으로 연결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부는 또 서부권 교통여건을 고려해 서

n.news.naver.com


국토부 출처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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